[뉴스투데이 E] 엔제리너스, 국내 최초 ‘플라스틱 빨대’ 필요 없는 ‘드링킹 리드’ 도입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08-08 11:12
353 views
N
▲ ⓒ 엔제리너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엔제리너스가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는 ‘드링킹 리드’를 오는 13일부터 도입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5월 환경부와 1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이후 빨대 거치대를 제거하고 요청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 지침을 내렸다.
 
플라스틱 빨대는 분리수거가 되지 않아 재활용이 어렵고 분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엔제리너스는 이러한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가운 음료를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드링킹 리드’를 제작했다.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매장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전국 도입에 앞서, 8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엔제리너스 세종로TO점에서 ‘드링킹 리드’를 처음 선보인다.
 
또한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문화를 알리기 위해 고객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부스에 설치된 포토존을SNS에 업로드하는 고객100명을 대상으로 다회용컵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엔제리너스커피는 앞으로도 매장에서 사용하는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제 검토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