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하남시, 시간제보육실 등 갖춘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8-08 10:14
510 views
N
▲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시에서 김상호 하남시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와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하남시는 지난 7일 지역 내 육아서비스 지원 강화를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미사지구, 위례지구, 감일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른 인구 증가로 보육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양육정보제공 및 부모맞춤형 지원 등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센터개소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미사강변대로 54번길 125에 위치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약 800㎡(242평)규모로 장난감도서관, 시간제보육실, 아이맘카페, 영·유아 프로그램 교실, 수유실 등이 갖춰졌다.

센터에서는 영유아에게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대여하고 가정양육 부모들을 위한 시간제 보육사업 등을 실시한다.

김 시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건전한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성장 프로그램 등 보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