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성남시, 4~5일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 개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8-01 15:05
413 views
N
▲ 성남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성남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성남시는 시 홍보대사인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이하 코주빅)가 세계 유명 음악가들을 모아 재즈, 관악 향연을 펼치는 ‘성남 국제 청소년 윈드 페스티벌’을 연다고 1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오는 4일 오후 5시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 5일에는 오후 6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펼쳐진다.

성남지역 초·중·고등학생 80명과 코주빅 단원 35명, 스페인·스위스 브라스밴드, 호주 시드니 한인 오케스트라, 룩셈부르크의 아마추어 교향악단 등 모두 11개 팀의 200여 명이 출연해 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호른, 튜바, 플롯 등 관악기 합주를 선사한다.

행사 첫날 공연 프로그램은 ▲이한진 밴드의 ‘위드유’ ▲SM 색소폰 앙상블의 ‘재즈왈츠 2번’ ▲스페인 앤드 더 브라스 밴드의 ‘엠파리토로카’ ▲라온 색소폰 퀸텟의 ‘마이웨이’ ▲전주 한옥 주니어 빅밴드의 ‘록키’ ▲코주빅의 ‘인 더 무드’ ▲슈퍼 재즈 빅밴드의 ‘필 포유’ 등이다.

둘째 날은 ▲코리안 시드니 윈드 오케스트라의 ‘재즈인 업’ ▲스위스 쌍프레 브라스 밴드의 ‘와일드 웨스트’ ▲메이킹 보이즈의 ‘테킬라’ ▲룩셈부르크 에이치엠디의 ‘썸 원 라이크 유’ 등을 연주한다.

국내외 출연진 모두가 참여하는 연합 오케스트라도 꾸려져 ‘위대한 성남’ 관악 연주가 펼쳐진다.

한편, 코주빅은 지난 2011년 5월 성남시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시가 개최하는 각종 문화예술행사와 홍보 책자, 영상물 등에 출연해 성남을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6세 유치원생부터 초·중·고교생까지 35명 단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청소년 재즈 밴드 군단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