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성남시, 자매결연 6개 시·군 어린이 성남시 문화 탐방 초청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7-20 10:55
448 views
N
▲ 지난해 7월 성남시에 초청받은 자매결연 시·군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성남시는 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6개 시·군의 초등학교 5학년생 어린이 200여 명이 오는 23일~26일까지 성남 도시 문화 탐방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자치단체 간 교류 증진을 위해 가평군, 고성군, 아산시, 울릉군, 창원시, 홍천군 등 각 자매결연 지역별로 30~40명의 어린이를 초청했다.

어린이들은 3박 4일 일정 동안 복정정수장, 판교환경에너지시설, 판교생태학습원, 판교박물관, 성남시청 등 지역의 주요 시설을 견학한다.

시청에선 구내식당에서 점심 식사와 종합홍보관 견학,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역사 배우기, 성남시가 입양한 개 ‘행복이’ 만나보기, 시장실에서 기념 촬영하기 등의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정자동 한국잡월드에서 직업 체험, 용인 에버랜드에서 놀이 체험이 이뤄진다.

시는 2009년부터 자매결연 시·군 어린이 초청 행사를 진행해 최근까지 1622명이 성남을 다녀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