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삼성 QLED TV, 블라인드 테스트서 英 소비자 선호 1위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8 09:24
400 views
N
▲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의 소비자조사기관인 ‘브라이터’가 영국 유력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앤디 클로(Andy Clough)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 대상 TV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 QLED TV가 약 90%의 선호도를 차지했다. ⓒ 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삼성 QLED TV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영국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 TV’에 등극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의 소비자조사기관인 ‘브라이터’가 영국 유력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앤디 클로(Andy Clough)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 대상 TV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 QLED TV가 약 90%의 선호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TV 제조사나 구체적인 기술명 등을 밝히지 않은 채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됐다. 테스트는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으로 나눠 만족도와 선호도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모든 설문조사 진행 후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조사한 결과, 약 90%의 소비자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삼성 QLED TV는 컬러볼륨 100%와 최대 HDR 2000의 밝기 등 현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갖춘 TV로, 번인이나 잔상이 없어 게임 등 특수한 사용 환경에서도 몰입감을 준다.
 
또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매직스크린·매직케이블 등으로 모바일과 연동돼 쉽고 빠른 TV 초기 세팅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 QLED TV는 시장조사업체인 IHS 마킷 조사 결과,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58.5%(올 1분기 금액 기준)로 압도적인 1위에 오르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