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하나금융,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3 12:18
185 views
Y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업무협약 후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 줄 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두번째 줄 오른쪽)이 행사에 어린이들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지상 2층, 290평 규모로 약 130명 어린이들에 혜택 제공
 
거제시 양질의 공공보육시설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시장 변광용)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과 시, 도 의원,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하나금융그룹과 거제시간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 및 ▲이번 행사를 축하하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행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거제시 아주동에 신축되는 지상 2층, 연면적 964㎡(290평)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은 2019년 3월 개원 예정이며, 약 13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공공보육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인한 일시적인 경기 침체에 직면해 있는 거제시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활력을 주는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협력이 거제시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어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 역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하여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고, 우리 미래인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 거제시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4월에 밝힌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계획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1만여 명의 아동에게 보육기회 제공 ▲총 5500여명의 직ㆍ간접 고용효과 창출 ▲양육 여성의 경력단절 최소화 ▲조부모 세대의 삶의 질 개선 ▲특히 중소기업 직원들의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함으로써 저출산 문제 대응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지우 기자 hap2ji@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