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산업은행, ‘충남 지역금융협의회’ 설립…우량 기업 육성 앞장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2 11:32
213 views
N
▲ (왼쪽부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윤동민 본부장,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충청남도 양승조 지사, 중소기업진흥공단 배동식 본부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김춘식 부회장 ⓒ산업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목적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1일 충청남도 도청에서 충청남도,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남북부 상공회의소와 함께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를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충청남도, 정책금융기관, 경제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설립한 본 협의회는 지역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충청남도가 지원하는 차세대 성장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업무협약에 참여한 지자체 및 기관들은 실질적인 협약의 성과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기업의 운영, 투자, 자금수요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소속 임직원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협의로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점검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 국책은행, 경제유관기관 간 범정부 정책 공조로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공동으로 발굴 및 육성하고 역내 경제를 회복시키려는 취지”라고 밝히고, “참여 기관의 정보 공유와 노하우 결합으로, 충청남도는 기업 성장 생태계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