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KB국민은행, 유스층 소통 위한 공식 블로그·포스트 개설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2 10:54
344 views
N
▲ KB국민은행 블로그 스킨 ⓒKB국민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온라인 채널을 확대하는 등 유스(Youth)층과의 소통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동시에 개설하고 관련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에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유스(Youth)층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려는 조치로, 올해 초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하고 지난 4월 홍대에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한 것과 궤를 같이 한다.
 
▲KB뉴스 ▲KB상품 ▲KB라이프 ▲이달의 KB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공식 블로그에는 Youth층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을 핵심내용 위주로 보기 쉽게 담을 예정이다.
 
‘모든 첫 꿈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꿈’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소개할 공식 포스트에는 ▲첫꿈 꾸러미 ▲소식 꾸러미 ▲일상 꾸러미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낵 콘텐츠’로 Youth층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8일까지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 포스트 오픈기념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블로그, 포스트를 이웃추가 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를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 Liiv 콘서트’ 티켓 60장(30명),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20장(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 30개(30명)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18일까지 ‘팔로우 댓글 이벤트’를 통해 ‘2018 Liiv 콘서트’ 티켓 40장(20명)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블로그와 포스트의 개설은 고객과의 직접 소통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KB국민은행만의 ‘브랜드 저널리즘’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발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