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카카오페이, “전통시장·플리마켓에서도 카카오페이하세요”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2 09:40
286 views
Y
▲ 카카오페이가 오프라인 결제 확대에 나서며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8월까지 ‘카카오페이 QR결제’ 알리는 캠페인 진행

전통·재래시장, 플리마켓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 접점 활발한 지역 찾아 오프라인 이벤트 열어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오프라인 결제 확대에 나서며 전국의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는 최근 선보인 QR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QR결제’를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8월까지 약 두 달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소비자가 카카오페이를 등록한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소상공인의 QR코드를 스캔해 빠르고 안전하게 현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이 13일부터 TV광고로 방영된다. 광고 영상은 푸드트럭, 1인가게 등 전통·재래시장과 플리마켓에서 일하는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카드 수수료나 현금 거래 시 발생되는 불편함을 ‘카카오페이 QR결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TV뿐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도 캠페인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전통·재래시장, 플리마켓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접점이 활발한 지역도 직접 찾아간다. 남대문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 수원 영동시장, 용산 열정도 등 대표적인 전통·재래시장, 트렌디한 플리마켓으로 부상한 전국 각지의 리버마켓을 찾아가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페이 QR결제’를 안내한다. 

특히, 남대문시장에서는 오는 16일부터 8월 말일까지 ‘카카오페이 남대문 스토어’를 오픈해 시장 상인들이 쉴 수 있는 공간과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카카오페이 QR결제’가 가능한 점포의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거나 ‘카카오페이 QR결제’로 1원 이상 결제하면 현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 라이언 헬륨풍선, 솜사탕 중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전통·재래시장에서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쿠폰 증정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이 열리는 날 노량진 수산시장, 수원 영동시장, 용산 열정도를 찾은 소비자들이 ‘카카오페이 QR결제’로 1,000원을 결제하면 5,000원어치 구매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해 적은 부담으로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는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요즘 현금’ 카카오페이를 알리고,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모바일과 QR코드 만으로 간편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편리함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결제가 판매자,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결제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안나 기자 leean@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