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고폰 가격도 한눈에 비교하는 시세조회 서비스 오픈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07-10 12:22
206 views
Y
▲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캡처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중고폰 구매전 온라인 시세조회 확인 가능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중고폰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도 구매전 중고폰 판매가격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해 10일부터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세조회 서비스는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들의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의 등급별 평균시세 정보를 제공하며 매월 2회(둘째, 넷째 월요일)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해 업데이트된다. 가격 정보제공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중고폰은 시장 가격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격 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워 이용자들이 구매 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할 수 있게 돼 거래가 활성화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관련 업계 및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 이용자 폭주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지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있다.
 

[이안나 기자 leean@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