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인천교통공사,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 개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4-27 16:45
7,369 views
N
▲ 27일 인천교통공사 본사에서 열린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교통공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27일 본사 종합상황실에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기관들은 도시철도 운영관련 7개 안건을 발의하고 철도와 도시철도 발전방안에 대한 주요 현안과 제도개선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발의된 7개 안건은 ▲도시철도건설 용역 부가가치세 일몰기한 연장 ▲무임비용 보전 도시철도법 개정(안) 조속 통과  ▲부정승차 부가금 상향 및 우대용 교통카드 제도개선 ▲무임교통카드 전국호환 및 제비용 정부부담 ▲연말정산 대중교통 혜택 확대  ▲이동편의시설 설치공사 지장물이설비 국비사용 허용 ▲LTE-R 구축비용 정부지원 요청 등으로 국회와 정부에 공동 건의하기로 했다.

전국 15개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은 도시철도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 2회 기관장 회의와 운영본부장이 참석하는 운영회의를 번갈아 개최해 오고 있다.

이근학 인천교통공사 경영본부장은 "도시철도는 시민의 발로서 서비스 수준 향상과 시민 안전을 위해한 관련 법령의 정비와 정부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