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FIFA 공식 맥주 카스, 청춘에게 희망주는 ‘뒤집어버릴’ 마케팅 전략
정소양 기자 | 기사작성 : 2018-04-26 15:34
1,810 views
N
▲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26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오비맥주 고동우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촬영:정소양 기자] ⓒ뉴스투데이

 
모든 어려움을 발상의 전환으로 극복하자는 ‘뒤집어버려’ 혁신 마케팅으로 청춘 응원
 
주류 회사가 매출 증대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주창하는 이색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돼
 
로고 뒤집은 패키지, 740ml의 메가 사이즈 캔, 냉장고 전용팩 등 혁신적 마케팅 눈길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모든 것을 다시 뒤집어보겠다”
 
오비맥주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맥주인 카스를 앞세워 월드컵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오비맥주의 대표 맥주 카스는 월드컵 D-50일인 4월 26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케팅의 큰 주제를 ‘뒤집어버려’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비맥주 고동우 사장은 “한국에 취임한 지 4개월이 넘었다”며 “한국의 대표 맥주 카스가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며 인사말을 시작했다.
 
오비맥주는 이러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뒤집어버려’라는 메시지를 담은 ‘카스 후레쉬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의 차례나 승부를 바꾼다’는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틀에 박힌 사고와 안 된다는 생각을 뒤집어 보자는 취지로 이번 마케팅을 기획한 오비맥주는 혁신적인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남은자 마케팅 상무는 ‘월드컵 카스 마케팅 발표’를 통해 “현재 20대 젊은이들은 취업 시장 등 많은 좌절을 겪고 있다”며 “20대에게 카스의 후레쉬함을 가장 잘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다”고 전했다.
 
남 상무는 “어떤 전략을 짜던 실제로 행동하는 브랜드가 되어야한다”며 “이번 카스의 ‘뒤집어버려’ 마케팅에는 좌절해 포기하기 보다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위기를 기회로, 좌절을 희망으로 바꾸자는 카스의 브랜드 도전정신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3포세대', '5포세대'와 같은 신조어에 짖눌려 사는 청춘세대에게 '희망의 철학'을 담아낸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주류업체가 '매출 확대'를 위해서 '사회적 가치'를 주장하는 '이색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는 셈이다.
 
 

▲ 로고가 거꾸로 세겨진 카스 제품 이미지 [사진촬영:정소양 기자] ⓒ뉴스투데이

 
실제로 카스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과감한 시도를 했다.
 
‘뒤집어버려’ 마케팅의 일환으로 카스 로고를 뒤집는 패키지를 선보이는 것이다. 카스 로고의 상하를 거꾸로 배치한 이번 패키지는 오는 5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카스는 월드컵 기간 동안 국내 최초로 740ml의 메가사이즈로 출시된다. 이는 90분의 축구 경기 시간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카스는 냉장고 전용팩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냉장고 전용팩으로 냉장고 내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할 수 있는 공간 효율성을 높여 월드컵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 캠페인 마케팅 전략은 한국 시장을 집중하고 있다.
 
고동우 사장은 “이번 카스의 ‘혁신’ 마케팅은 국내 시장을 집중으로 한다”며 “그러나 카스는 수출도 중요시 여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 사장은 “월드컵 개최지인 러시아에서도 카스의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한국과 지리적 접근성도 좋고 러시아 음식도 라거 맥주와 잘 어울리는 등 앞으로 더욱 수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오비맥주 카스는 2002년 한ㆍ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안정환을 비롯해 한국 축구 전설 차범근 전 감독, 캐스터 조우종을 카스 모델로 기용해 ‘뒤집어버려’ 캠페인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월드컵 기간 동안 소비자와 함께하는 삼성동 거리 응원전을 펼칠 예정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뒤집어버려’ 정신을 소비자와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