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터뷰] 서용석 군인공제회C&C 대표, 국방 IT '혁신경영' 선도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4-26 13:51   (기사수정: 2018-04-26 14:12)
1,657 views
N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 영상=이동환 기자)
 
“우리나라 국방의 가장 든든한 우군은 민간 군사기업들이다. 미국의 국방력이 강하다고 평가받는 이유는 미국의 민간 군사기업들이 국방산업의 토대를 받쳐주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도 우수한 군 기업들이 더 많이 양성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중 한 축은 군인공제회 C&C가 맡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군인공제회 C&C의 서용석 대표(60)는 지난 23일 군인공제회 C&C 사무실에서 뉴스투데이와 인터뷰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군인공제회 C&C는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전역 군인들에게는 친숙한 기업이다. 군 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공익법인인 군인공제회의 직영사업체로서 다양한 국방 정보기술(I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은 국방 산업에서 IT기업인 군인공제회 C&C의 역할은 클 수밖에 없다. 군 특성상 다소 경직되고 보수적인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서용석 대표는 전자공학도 출신이자 오랜 군 정보 전문가로서 C&C의 정보 역량 제고와 신기술 융합 등 발전 방향을 주도해온 핵심 인물로 평가된다. 
 
 

[권하영 기자 kwonhy@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