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물품기증캠페인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여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4-17 10:10
421 views
N
▲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16일 계동 본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물품기증 캠페인에서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하기 위한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봄맞이 임직원 물품기증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계동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봄맞이 물품기증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제품, 가구 등을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 도봉점에 기증하기 위한 것이다.

굿윌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으로, 장애인에게 기증받은 물품들을 재가공해 판매하도록 해 일자리와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에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들은 20일 전달된 후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작업을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 캠페인은 단순히 장애인에게 물질적인 도움만을 주는 기존의 사회공헌활동 형태에서 탈피해 소외계층에게 근로를 통한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