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현대홈쇼핑, 장애인 지원 활동 올해로 20억 원 넘겨
박혜원 기자 | 기사작성 : 2018-04-12 13:46
602 views
N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현대홈쇼핑이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애인 권익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해 2010년부터 장애인 지원 활동에 나선 현대홈쇼핑은 올해까지 약 20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현대홈쇼핑은 13일 인천광역시 소재 계양아시아드 양궁장에서 열리는 ‘현대홈쇼핑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4회차를 맞는 ‘현대홈쇼핑배 장애인양궁대회’는 ‘현대백화점 여자양궁단’ 창단을 계기로 장애인 양궁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한 것으로, 장애인 양궁 대회를 지원하고 있는 기업은 현대홈쇼핑이 유일하며 매년 3천만 원씩 지원해 총 1억 2천만원을 지원해왔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일산 홀트복지타운 장애인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제 24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 2천만 원을 후원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3월 LG전자 원데이 특집방송에서 고객 주문 전화 한 건당 5천 원씩 적립된 ‘행복나눔기금’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회사에서 지원해 고객과 함께 장애인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은 2010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인 가정 청소년의 학업 지원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두드림 투게더’에 50명의 고객 봉사단을 선정해 장애인 가정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학업 및 진로상담 등의 1:1 후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장애인 스포츠 육성을 비롯해 미래 세대의 꿈을 실현하고 장애인들의 권익을 향상 시키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현대홈쇼핑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 함께 다양한 나눔과 기부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