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국내주식랩 신상품 각 1종 발매
송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8-04-11 10:05
561 views
N
 ⓒ한화투자증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美·中 성장주 해외주식 랩, ELS 수익구조 복제 국내주식 랩
 
절세추구 투자자를 위한 투자 대안 제시해

 
(뉴스투데이=송은호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해외주식 랩과 국내주식 랩 각 1종씩 신상품을 내놓는다.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미국과 중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인 ‘다이나믹 G2랩’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이나믹 G2랩 은 쿼드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고 있는 미국과 중국 기업 중 IT, 헬스케어, 소비재 업종에 집중하여 향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투자하는 상품이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면서 세계 경제의 혁신과 소비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어 차별화된 투자기회가 될 것이다”며 “해외주식 직접투자이기 때문에 해외투자펀드와 비교할 때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미국·중국·홍콩 현지통화인 달러·위안·홍콩 달러화로 별도 환 헤지 없이 투자한다. 수수료 유형을 다양화해서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고, 계약 기간에 중도해지 및 추가입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ELS 수익구조를 복제·운용하는 ‘델타 랩’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 상품은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 편입 비중을 늘리고 주가가 상승하면 주식 비중을 축소하는 ELS 운용전략인 변동성 매매전략을 적용한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기간 중 목표 수익률 구간에 도달 시 안전자산으로 전환되는 주식형 상품이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ELS 배당수익은 과세대상이지만 델타 랩은 주식으로 운용되어 매매차익이 비과세되기 때문에 실질수익률 면에서 유리하다”며 “또한, 금융소득종합과세 부담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거액자산가(HNWI)의 ELS 투자 제약을 해소하는 투자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투자자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델타 랩 최소 가입금액을 운용자산 종류에 따라 1000만 원과 5000만 원으로 이원화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김선철 상무는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는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금융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투자상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