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금성백조,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아파트·오피스텔 13일 견본주택 개관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4-10 11:00
825 views
N
▲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투시도 ⓒ금성백조주택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금성백조주택은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견본주택을 13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지하 4층~지상 47층, 4개동,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498가구와 전용면적 22㎡ 오피스텔 420실 등 총 918가구 규모다. 아파트 분양과 함께 상업시설도 분양 예정이다. 뉴욕 맨해튼을 콘셉트로 한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7295㎡, 182실로 공급된다.

단지의 입지여건은 SRT·GTX(예정)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까지 20분 내 도착이 가능하다. 동탄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단지 주변에 문화, 업무,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인프라가 갖춰졌다.

단지 내 가구는 판상형, 4베이(bay)로 거실과 주방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면적과 타입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원스탑 세탁실 등 공간활용도를 높여 설계했다. 공용공간도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코어구조로 지어진다.

면적구성은 84㎡A, 84㎡B, 84㎡C, 87㎡, 101㎡로 이뤄진다. 특히 87㎡과 101㎡에는 3면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을 크게 늘렸다. 천정고는 2.4m 높이를 적용해 실내 공간의 개방감을 확보했다.

아파트 외관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유리면 뒤에 색상을 넣은 자재로 설계했다. 모든 동은 3개층 필로티 구조로 계획돼 저층 가구에서도 조망이 확보되고 프라이버시가 보호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지어진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외부조망이 가능한 스포츠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며,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입주자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드롭오프 존과 맘스스테이션이 별도로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승하차 환경을 갖췄다.

이밖에 초절전 LED 전등, 지하주차장 LED 디밍, 태양광발전, 가구 및 공용부 센서 도입, 폐열회수 환기장치,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시스템이 곳곳에 적용됐다.

아파트는 자연재해를 대비해 짔는다. 리히터 규모 6.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가 적용되고, 주요 구조부 측벽에 핀월을 추가해 지내력을 확보하고 균형 있는 코어배치를 통해 주동구조부 안전성을 확보했다.

오피스텔은 전체 소형으로만 구성되며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또 생활편의성을 고려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TV 등 풀옵션이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효율성을 높였다. 주출입구, 부출입구 등 양방향 오피스텔 진입이 가능하며 주출입구 안쪽에는 무인택배함이 설치된다.

지상 4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가 들어서고 계절수납과 추가수납이 가능하도록 가구창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형 발코니는 2개층마다 지어져 별도의 외부 휴게공간으로 활용된다. 주차장은 지하 4개 층의 순환형으로 지어지며 법정대비 127% 주차계획으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갖췄다.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은 스트리트몰 형태로 재현했으며, 건물 외관 전체를 적벽돌과 라임스톤 등 고급 자재로 마감했다. 투명 에스컬레이터 2대와 엘리베이터 5대를 설치했다.

상가 층고는 5.5~6.5m로 가시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2, 3층 상가에는 넓은 테라스가 배치된다. 상가주차장은 전체를 지하 1층에 설치했으며, 주차장 중 87%는 광폭주차장으로 설계됐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1830번지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