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6년만에 선보인 ‘기아차’의 자존심 세단 ‘THE K9’ 전격 해부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04-03 16:16
3,305 views
N
▲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권혁호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 박한우 사장,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담당 사장, 이종욱 총괄PM담당 부사장(왼쪽부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기아차

현대인이 혼자 있는 유일한 공간 자동차를 ‘맞춤형’ 공간 컨셉으로 디자인
 
첨단 신기술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면서도 합리적 가격 책정
 
기아차 “신형 K9 올해 1만5000대 판매가 목표…내년엔 2만대 이상“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기아자동차는 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THE K9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시한 THE K9는 ‘기술을 넘어 감성으로’ 라는 중점 개발아래 전사적 역량을 총 집결해 선보였다”며 “THE K9은 K시리즈의 2세대 라인업을 완성하고 기아차 브랜드의 혁신을 주도할 것” 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THE K9 올해 판매 목표치를 1만5000대로 잡았으며, 내년 판매 목표치는 2만대로 잡았다. 매달 평균 약 1500대 이상 판매하겠다는 전략인데, 이는 EQ9000·E클래스·5시리즈 등 비슷한 가격대 국산 및 수입차들이 월 1000대가 팔리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과감한 목표다.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는 ‘THE K9’은 기아차 최고급 대형세단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외장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실내공간 ▲국산 고급차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 ▲파워풀한 주행성능, 단단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성 및 강화된 안전성 등을 통해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플래그십 세단이다.
 
THE K9은 현존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 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하고, 한층 확대된 차체크기에 파워풀한 엔진 라인업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최고급 오너드리븐 세단’으로 완벽하게 재탄생 했다.
 
특히, 현대인이 혼자 있는 유일한 공간이 ‘자동차’인 만큼 고객들이 차 안에서 다양한 영감들을 받을 수 있도록 THE K9은 공간을 고객에게 맞추는 감성적인 인테리어 철학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3일 출시행사장에 전시된 THE K9 [사진=강소슬 기자]

① THE K9에 기본 적용된 첨단 신기술과 가격
 
THE K9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이 5,490~7,75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6,650~8,230만원, 5.0 가솔린 모델은 9,330만원이다.
 
3개 엔진 라인업, 총 8개 트림으로 구성된 THE K9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했다. THE K9가 가장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첨단 신기술이다.
 
THE K9의 전 트림에는 차로유지보조(LFA), 전방/후측방/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안전하차보조(SE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국내 최고, 최다 수준의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턴 시그널 램프를 포함한 FULL LED 헤드/리어램프 등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주행안전성, 편의성을 동급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조금 더 자세히 해당 기능을 설명하자면 ‘차로유지보조 (LFA)’는 선행 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차로 중앙 주행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 도로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은 곡선, 안전구간 진입시 자동감속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시스템이며, ’전방충돌방지보조(FCA)’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 충돌이 예상될 시 자동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는 시스템이다.
 
‘안전하차보조(SEA)’는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 또는 사람이 감지되면 클러스터 팝업 및 경고음으로 탑승자에게 후방 위험물체 접근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며 이 밖에도 방향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후측방모니터(BVM)’ 터널 진입 전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내기순환 모드로 전환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주의 경고(DAW) 등 국산차 최고, 최다 수준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차량 이용에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② THE K9 디자인, 기품있는 외장과 감성적인 내장으로 완성된 고품격 세단
 
THE K9은 전장 5,120mm, 전폭 1,915mm, 전고 1,490mm, 축거 3,105mm로 기존 K9대비 차체크기를 한층 증대해 웅장한 이미지와 여유로운 공간성을 확보했다. (기존 K9 : 전장 5,095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 축거 3,045mm)
 
커진 차체와 더불어 최고급 대형세단에 걸맞은 차별적 내외장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섬세하게 다듬어져 THE K9은 완벽하게 재탄생 했다.
 
우선 THE K9의 외장 디자인은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차별화된 시그니처 그래픽, 더욱 커진 차체에서 느껴지는 웅장한 품격이 특징이다.
 
외장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내장이다.
 
THE K9의 내장 디자인은 실내공간 각 부분들의 연결감을 강화하여 앞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듯한 안락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실내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됐고,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외부 가림 영역을 최소화하고 실내에서 보는 실외의 경관이 조화를 이루는 ‘파노라믹 뷰’ 디자인을 적용해 시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시트뿐만 아니라 1,2열의 도어 트림부에도 적용된 세련된 퀼팅 패턴 ▲최고급 리얼우드가 적용된 크러시패드 및 도어트림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된 시트 ▲크롬도금 스위치 ▲고급 서라운드 기능 탑재로 현장감 있는 음향을 구현한 크렐/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적용해 THE K9만의 품격을 높였다.
 
THE K9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다수의 감성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먼저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해 플로어 콘솔, 전/후석 플로어 공간, 도어트림 맵포켓 등 최대 16개 부위에 배치된 무드 조명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게 실내등을 블루, 그린, 핑크 등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THE K9은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 와 협업해 고급감을 강조한 ‘아날로그 시계’를 탑재했다.
 

▲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THE K9 제원표 [표=기아차]

③ THE K9 3가지 모델의 상세 라인업
 
THE K9은 안정적이고 편안하면서도 든든함과 응답성이 강조된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더불어 고급차의 기본속성인 압도적인 승차감, 정숙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 점은 THE K9의 가솔린 람다 3.8 V6 GDI, 가솔린 터보 람다 3.3 V6 T-GDI, 가솔린 타우 5.0 V8 GDI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의 상세 정보를 보면 실감할 수 있다.
 
배기량 3778cc의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15 PS, 최대토크 40.5kgf·m, 복합연비 9.0km/ℓ(18인치 2WD기준)의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 PS와 최대토크 53.0kgf·m, 복합연비7.5km/ℓ(19인치 AWD기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트윈 터보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출력 및 실용 성능을 향상시킨 배기량 3342cc의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70 PS, 최대토크 52.0kgf·m, 복합연비 8.7km/ℓ(19인치 2WD기준)를 구현했다.
 
마지막 배기량 5038cc의 가솔린 타우 5.0 V8 GDI는 최고출력 425 PS, 최대토크 53.0kgf·m, 복합연비 7.5km/ℓ(19인치)를 구현했다.
 
④ THE K9 고객들만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기아차는  THE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고급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THE K9 멤버십 고객은 ▲1일 최대 8시간 전문기사 서비스 제공 및 차량 정비, 식사 예약, 간단한 쇼핑 대행 서비스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쇼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차량 주요 부위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 필름 시공, 신차 내외부 에코 클리닝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메이크업 서비스’ 혹은 ▲전국 20개 제휴 골프 연습장에서 전문 인스트럭터가 진행하는 ‘프리미엄 골프 레슨 서비스’ 중 1개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아차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연계 프라이빗 라운딩 초청 프로그램 등 멤버십 고객만을 위한 초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엔진오일 패키지, 에어컨 필터 등 소모품 교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 센터 및 AUTO Q 픽업&딜리버리 등을 포함한 차량 케어로 고객의 안전과 차량의 성능 유지를 돕는다.
 
또한, 기아차는 정비 및 멤버십 예약부터 일반 상담까지 THE K9과 관련된 모든 문의, 안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THE K9 전담 컨시어지 센터를 운영하며, 큐프렌즈 앱을 통해서도 정비 및 프리미엄 케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